병원 새소식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음압 진료실 개소

작성일
2021-01-25 00:00:00
첨부파일

2021년 1월 21일

한달여간의 공사를 끝낸 다보스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음압 진료실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

의료인의 집단 감염을 막고 코로나 이외 환자에 대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지침에 따라 초기 호흡기 및 발열 환자의 진료를 맡는 곳으로

시의 지정을 받아 운영되는 공간인데요.

 

개소식을 위해 백군기 용인 시장님, 김기준 용인시의장님, 박영춘 보건소장님이 참가하시어 개소식을 빛내주셨으며

다보스병원에서는 양성범 이사장님, 박진철 부원장님, 이상훈 병원장님 그리고 김동현 진료부장님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테이프 커팅식 후 간단한 간담회를 가진 뒤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음압 진료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간담회 시간에는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병원과 시의 방향성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에 대한 담소가 나눠졌습니다.













다보스병원의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음압 진료실은 병원 응급실 옆의 공간을 증축하여 만들어졌는데요.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환자간 교차 감염을 막고 의료 인력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입구를 별도로 마련하고

접수대기, 진료, 검사등의 동선이 분류되는 것이 일반 진료실과 비교되는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음압 설비는 필요시 X-ray 촬영, 검체 채취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보스병원은 지난 메르스 사태때도 모범적인 대처로 보건복지부로부터 표창을 받은바가 있으며

지난해 12월부터는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이천 소재 국방어학원 생활치료소 운영을 의뢰받아

의료진, 간호사 등 다수의 직원을 파견해 코로나19 최일선 의료기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든든한 용인 지역 종합병원입니다.

 

앞으로도 다보스병원은 환자들의 안전과 최상의 진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용인지역 의료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입니다.

 

 

 

 

 

간편예약 · 상담신청


* 상담시간: 평일 08:30~16:30 /
   토요일 08:30~11:30 (공휴일제외)
   ※상담 전화 연결 2회 이상 실패 시
   예약의뢰가 자동 취소됩니다.

top
top top top